top of page

임원빈 개인전 <대한민국의 독도 그리고 존재의 증명>

​​​

2026.12.14-1.25

육하원칙(언제, 어디서, 누가, 무엇을, 어떻게, 왜)에서.. 왜?..는 다른 다섯가지 원칙들과는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굳이 비유해서 표현하자면 다른 원칙들이 고체적인 성질이라면 왜?..는 기체나 액체적인 성질 이랄까요.

자신이 행하는 일들을 제외한 모든 경우에서 이것은 전적으로 타인의 언어에 의존하거나 미루어 짐작할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떠한 언어적 수단을 사용하던지 간에 진실된 해답은 주체자들(개인이나 집단)만이 알 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많은 경우에 보다 정확하게 짐작할 수 있는 기능이 선결된다면 현재 우리가 사는 세상의 많은 문제점들은 자연스레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작가 소개

신촌의 대학가에서 노래방을 운영하면서 2000년도부터 접기 시작한 종이학으로 ‘독도는 대한민국의 영토’라는 사실을 세상에 알리고 싶은 바람으로 2004년 1월에 처음으로 종이학작품을 만들게 되었고 접는 시간동안 했던 생각들을 바탕으로 2004년 6월에 그동안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공식을 발견한 이후 공식을 설명할 내용들을 연구하고 정리해서 2006년도에 ‘신과 영혼의 존재를 증명하는 공식’으로 한국 기네스기록을 받을 수 있었으며 2021년에는 아내를 간병하면서 지내던 요양병원 옥상에서 많은 비상식적인 구름사진들을 촬영할 수 있었다.
 

갤러리 마롱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 143-6

ⓒ GALLERY MARRON.  All Rights Reserved.

​갤러리 대관, 전시대관, 삼청동 갤러리 대관, 북촌 갤러리 대관

삼청동 갤러리 대관, 서울 갤러리 대관, 소규모 전시대관, 소규모 갤러리, 

bottom of page